본문으로 바로가기

발리를 제외하면 생각보다 인도네시아 여행정보를 얻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인도네시아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평소 즐겨찾기를 했던 인도네시아 관련 여행 사이트를 소개하고자 한다. 새로운 사이트를 발견하면 아래에 계속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1. 바람처럼의 블로그
자바, 발리, 수마트라 섬을 여행한 후 개인적인으로 기록한 정보다. 전문적인 정보라고 하기엔 미흡하지만 최대한 자세히 기록하려 했으니 여행하는데 충분히 도움이 될 것이다.


2013/06/05 - [인도네시아] 수마트라(메단, 부킷라왕, 또바호수) 배낭여행 정보

2011/08/08 - [인도네시아] 자바, 발리 배낭여행 정보와 여행팁



2. 인도네시아 관광청(http://vitokorea.wordpress.com)



관광청만큼 여행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는 곳이 없다. 다행히 인도네시아 관광청은 한글로된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다만 자세한 여행 정보를 담고 있지 않아 간단한 관광지 정보만 파악하는데 용이하다.



3. 위키트레블(http://wikitravel.org/en/Indonesia)



위키트레블에 대해서는 나중에 따로 소개할 예정인데 영어(한글은 입력된 정보가 거의 없다)라는 단점을 제외하면 여행에 필요한 정보를 충분히 얻을 수 있다. 간단히 말해 유저들이 만드는 ‘론리플래닛’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인도네시아도 나름 서양권에서는 유명한 여행지라 그런지 상세한 여행 정보를 담고 있다. 위키트레블만 잘 활용하면 가이드북이 필요없다.



4. 5불당(http://cafe.daum.net/owtm)



배낭여행자에게 5불당에 대해 설명하는 건 입만 아프다. 많은 정보는 아니더라도 5불당에서도 인도네시아 여행 정보는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5. 태사랑(http://www.thailove.net/bbs/group.php?gr_id=08)



태사랑에서도 인도네시아 여행정보를 찾을 수 있지만 태국만큼 최신 정보는 자주 올라오지 않는다. 옛날 정보를 검색해 보는 정보로 활용하자. 같은 문화권이라 할 수 있는 말레이시아와 싱가폴이 같은 카테고리에 있다.



6. 동배(http://cafe.naver.com/bngtour)



동남아 배낭여행 전문 네이버 카페다. 여기도 태국과 라오스 여행정보에 비하면 인도네시아 여행 정보는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다. 그래도 간간히 올라오는 정보를 살펴보거나 예전에 올라온 정보를 검색해 볼 수 있다. 꽤 오래된 카페로 네이버에서는 나름 동남아시아 정보를 많이 담고 있다



7. 발리 서프넷(http://balisurf.net)



발리를 중심으로 여행정보를 나누는 커뮤니티 사이트다. 태사랑과 유사한 커뮤니티 사이트로 자세한 정보를 얻기 좋다



8. 한국어로 인도네시아 여행(http://gwangwang.jazz.or.id)



어떤 회사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보이는데 쉽게 갈 수 없는 지역까지 소개하고 있다. 다만 번역기로 돌린 듯 어색한 한국어는 많이 아쉽다.


* 가이드북이 필요한 사람은 론리플래닛 인도네시아편(영문)을 구입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