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평소에 구글 애드센스와는 별 상관이 없었던 블로거였고, 돈벌이가 된다는 말에 혹하기는 했지만 역시 그런 것은 특별한 사람에게만 해당하는줄 알았죠. 3달동안 애드센스를 달아봤지만 가끔 블로거뉴스에 올라 애드센스 수입이 올라 30~40달러정도 모인것만 해도 신기하긴 했는데 대충 생각만 해도 100달러까지 모은다는게 쉽지만은 않더라구요.

그런데 터졌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쓴 베트남가면 한국이 없는 곳이 없다 포스팅이 다음 메인 그것도 뉴스란에 떡하니 올라가버린거 있죠. 아주 가끔 블로거뉴스란이나 다음 메인이어도 아래쪽에 뜬 적은 한 두번정도는 있었는데 뉴스란에 올라가버리다니 트래픽이 대박날 조짐이 있었던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덕분에 만 하루동안 제 블로그에 방문자가 무려 14만명에 육박하기에 이르렀습니다. 평소에 200명가량 들어오던 블로그에서 13만명이라니 놀랍기만 합니다. 10만명이 넘어가자 혹시나 하는 마음에 애드센스에 들어가 확인을 해봤는데 정말 입이 쩍 벌어지더군요.

3달 넘게 모은돈이 40달러정도였는데 하루만에 3배가 넘는 170달러를 벌게 되었습니다. 200달러가 넘어버려서 바로 수표를 요청할 수는 있지만 우선은 지급보류 해놓고 있습니다. 다른 블로거분들이 100달러 넘어 수표를 받았다는 이야기는 정말 많이 들었는데 그런 일이 저에게 일어나다니 너무 신기하네요. 역시 다음 메인의 위력을 새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당연히 블로거뉴스에 유입된 트래픽을 따라올 곳은 없네요. 클릭당 수익이 낮아졌다고 해도 확실히 애드센스 한방이 대박이긴 하네요. 제가 애드센스 달기 전에는 얼마나 높은 수익이었는지 궁금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