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베트남의 전통 의상인 아오자이를 생각보다 쉽게 볼 수 없었다. 책에서는 교복대신 입기도 한다는데 의외로 관광지를 제외하면 거의 본 적이 없었던 것 같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간혹 아오자이를 볼 때마다 참 매력적인 의상이라고 생각했다. 노출을 많은 의상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눈에 확 끌리는 뭔가가 있었다. 더운 베트남에서 길고 답답해보이는 아오자이를 입으면 불편해 보이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실제로도 그런지는 잘 모르겠다.

아오자이의 특징이라면 긴 원피스처럼 겉옷이 있고 그 안에 속바지와 같은 옷을 또 입는다는 것이다. 그런데 겉옷의 허리부터 다리까지 이어지는 부분이 살짝 갈라져있어 아주 약간의 노출이 있긴 하다. 어떻게 보면 중국의 전통 의상인 치파오와 비슷한데 베트남의 아오자이는 그보다 노출이 훨씬 없음에도 더 여성스러운 매력이 풍겨 나왔다. 그래서인지 중국 치파오보다는 아오자이가 훨씬 끌렸다.


하노이 관광안내에 들어갔는데 각종 기념품을 판매하는 곳이 있었다. 매장 직원이 역시 아오자이를 입고 있었는데 푸른빛이 도는 아오자이가 묘한 느낌이 나서 몰래 찍어봤다.


이곳의 기념품들은 상당히 고급스러운 느낌이 많이 나서 하나 사고 싶을 정도였다.


키가 좀 작아보이던 아오자이 입은 여성이었는데 아오자이는 그렇게 외모가 뛰어나지 않아도 여성을 더 매력적이게 보이게 만드는 묘한 힘이 있는 것 같았다. 옷에 집착하는 변태처럼 보이기까지 하지만 그만큼 아오자이 자체의 아름다움에 푹 빠지고 말았다.

하노이 관광안내를 나와서도 아오자이가 계속 머릿속에서 맴돌아서 결국 그곳으로 다시 찾아갔다. 그리고는 이 여성분께 정중하게 사진 한번만 같이 찍자고 부탁을 했다.사실 당황할 줄 알았는데 아주 흔쾌히 웃으면서 사진을 같이 찍어줬다. 내가 관광객이라는 사실을 알고 부탁을 들어준 것 같다. 사진으로는 조금 밉상으로 나오기는 했는데 사실 약간 귀여운 얼굴이었다.

아마 남자든 여자든 누구나 베트남에 가면 아오자이의 신비한 매력에 빠질 것이다.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리틀우주 2008.08.17 10:25 신고

    은근 아오자이를 입은 여성분들을 많이 봤어요~
    모니모니해도 아오자이를 입고 오토바이를 타시는 그 모습~ 굿!! ㅎ

  2. BlogIcon 우.주.인 2008.08.20 11:31 신고

    옷이 하늘하늘한 느낌이 들어요..그래서 더욱 여성스럽게 만들어 주는 것 같아요..
    아오자이 입으려면 무지 날씬해야 겠어요~~
    나중에 베트남 가면 하나 맞취 입고 싶당 .... 후후

  3. BlogIcon 자수리치 2011.09.26 18:17 신고

    하늘색 아오자이가 정말 멋지네요. 간결하면서도 기품 있어 보입니다.^^

  4. BlogIcon 만물의영장타조 2011.09.27 19:34 신고

    저 옷을 아오자이라고 하는군요. 멋집니다... 직접 입은 모습은 본적이 없네요.

  5. BlogIcon 케네디 2012.04.28 02:53 신고

    좋은 아침입니다.

  6. BlogIcon 알렉 산드라 2012.05.05 10:39 신고

    무엇?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