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갈증에 힘겨워 하다가 코코넛을 발견한 사람, 혹은 무한도전과 같이 버라이어티쇼나 야생에서 힘들게 코코넛을 따고 깬 후에 꿀꺽꿀꺽 마시는 모습을 볼 때면 저게 얼마나 맛있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저 역시도 코코넛을 먹기 전만 해도 설탕물처럼 달콤할것 같다라는 상상을 하게 되었죠.

코코넛을 처음 먹어본 것은 2년 전에 필리핀에서 먹어봤는데 맛은...
그리고 2008년인 지금 다시 먹어봐도 제 입맛은 변함이 없나 봅니다.



올랑고에서 엄청나게 말썽꾸러기인 마빈이 코코넛 나무에 올라탔습니다. 여기에는 낮은 나무는 바나나 나무이고, 높게 솟구친 나무는 코코넛 나무입니다. 아이들은 대부분 나무를 능숙하게 올라갈 수 있었죠. 마빈도 역시 단 5초만에 끝까지 올라갔습니다.



코코넛을 6개정도 떨어트린 다음에 이제 본격적으로 코코넛을 먹어야겠죠?



무한도전에서도 나왔지만 코코넛 열매의 껍질이 워낙 단단해서 돌로 깨거나 칼로 잘라내야 하는데 그냥 막 내던지면 안에 있는 즙을 제대로 먹을 수 없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칼을 사용해서 끝부분을 잘라냅니다. 마빈이 하다가 망치는 것을 보고 아저씨가 직접 나서서 코코넛 열매의 껍질을 잘라냈습니다.



이 코코넛을 저를 위해서 딴 것이었답니다. 하하핫 ^^;
완전 말썽꾸러기이지만 니거라고 주는거 보면 기특하기도 했습니다.



이미 먹어봤던 코코넛 다시 한번 먹어봐도 맛은 그럭저럭... 그래도 좀 익어서 그런지 양호한 편이었습니다. 코코넛의 맛에 대한 환상은 깨진지 오래되었습니다. 그냥 목마르니까 먹었죠. 근데 양이 워낙 많아 혼자 먹기엔 상당히 부담스럽습니다. 전 코코넛의 맛을 표현할 때 이렇게 말을 합니다.

"코코넛의 맛은 말야 비눗물을 먹는 느낌이라고 할까?"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에코♡ 2008.10.28 23:57 신고

    비눗물 먹은 맛 ㅋㅋㅋㅋㅋㅋ

    왠지 공감되는;;;ㅠ

  2. BlogIcon 우.주.인 2008.10.29 01:13 신고

    밍밍한 맛이죠..전 하햔 젤리 같은 부분 맛나던데..그것도 밍밍한 맛 ㅋㅋ
    그래도 다시금 먹고 싶어지네요 전 헤헤

  3. BlogIcon 김민호. 2008.10.29 21:18 신고

    그래도 먹고싶어요 ㅠ.ㅠ

  4. BlogIcon 멜로요우 2008.10.30 12:24 신고

    코코넛의 맛을 알려면...결국 비눗물을 마셔봐야 하는 건가요? -0-;;ㅋㅋㅋ
    바람처럼님이 마시는 모습은 엄청 맛있어 보이는데;ㅋㅋ

  5. BlogIcon 뽀뽀 :) 2008.10.30 21:07 신고

    저두 저두 주세요!!! ㅋ

  6. BlogIcon 맨큐 2008.10.31 00:39 신고

    저도 필리핀 갔을 때 코코넛 먹어봤는데..
    그닥 맛있다는 느낌은..ㅋㅋ

  7. BlogIcon 김치군 2008.11.06 15:15 신고

    시원하게 드시면 맛있어요.. 단맛 배가!! ㅋㅋ..^^

  8. BlogIcon 미미씨 2009.03.27 20:34 신고

    비눗물...ㅎㅎㅎ
    캄보디아 여행중에 가이드가 선심쓰듯 코코넛을 사줬는데 예전에 먹어본 맛이 기억이 났지만 그래도 혹시 또 여긴 다른 나라니깐 좀 다른 맛일까?? 이러고 한입 빨고는 바로 바닥에 뱉었;;; ㅎㅎ

  9. 코넛 2009.10.11 20:07 신고

    진짜 코코넛 먹어보기 전에는 달고 맛있겠지 하고 생각했었는데..
    오늘 코코넛 처음먹어보니... 하하... 먹고 바로 뱉었습니다.
    비눗물맛 이해감 ㅋㅋㅋㅋㅋㅋ

  10. ㅎㅎ 2010.05.14 08:27 신고

    음식점 가서 코코넛을 시키면 두 종류인데 이름은 까먹었어요....하나는 설탕들어간듯한것과 하나는 안들어간 듯한것.
    설탕도 좀 첨가한 것같은건 코코넛젤리와 코코넛이 잘 섞여서 달콤하면서도 너무 달지도 않고 더위에 갈증을 바로 풀어줘요.
    필리핀에서 길가다 노점에서 한번 먹고 반했는데(설탕첨가) 그러고나서는 설탕없이 순수 코코넛과 코코넛젤리로만 만든것도 되게 맛나게 먹게 되요.

  11. 2010.05.14 14:32

    비밀댓글입니다

  12. 2010.05.14 18:25 신고

    비눗물에 설탕 타먹으면 코코넛이겠넹

    먹어봐야지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