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후우~ 오늘 하루 종일 결과가 안 나와서 사람 가슴 졸이더니 결국 늦은 저녁때가 되어서야 나오네요. 애초에 과제를 너무 못해서 불합격하는 것이 아닌가라는 불안감이 엄습했었지만 그게 현실로 다가오니 충격의 여파가 좀 크네요. 내일 중간고사 하나 보는데 시험 보긴 완전 글렀네요.


원래 제가 무슨 일을 할 때 과정을 남에게 잘 이야기 안 하는 편이라서 이번에 서류 통과한 것도 올릴 생각도 없었어요. 그런데 제가 서류를 쓰면서 이곳 저곳 블로그를 보니 서류부터 시작해서 2차면접까지 통과한 것을 블로그에 올리신 분을 발견하게 되었죠. 저도 하나 하나 합격하면 이렇게 기분이 좋지 않을까 싶어서 올렸는데... 결과는 면접은 커녕 직무능력테스트에서 불합격 되었네요.

'서류전형 - 직무능력테스트 - 인적성검사 - 1차면접 - 2차면접' 이라는 힘든 과정을 뚫을 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들었던 것도 사실이었어요. 그래도 정말 가고 싶었던 기업이었기 때문에 블로그에도 올렸던 건데 아쉽지만 실패했네요.

불합격 소식을 전하는 것도, 그리고 위로를 받아야 하는 입장이 되는 것도 그리 달가운 현상은 아니지만 그래도 서류 통과되었다는 소식에 수 많은 분들이 응원해주셨는데 결과는 말씀드려야 하는게 도리가 아닌가 싶어서 이렇게 올립니다. 어딘가 제 열정을 발휘할 수 있는 곳이 분명히 있을거라 믿지만 아직까지는 잘 모르겠네요.  ^^;;

우선 당장 토익점수도 만들어야 하고, 정장입고 증명사진도 찍어야 하는 현실입니다. (다음 공채에 지원서 냈을 때 증명사진도 그냥 일반 사진내고 어학능력에는 아무 것도 적지 않았거든요)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최종합격 소식만 전해드리도록 할게요. 너무 설레발 쳤나봐요. ^^

그리고 다음커뮤니케이션 다음 공채 때는 과제 좀 쉽게 내주세요~
와~ 진짜 3박 4일동안 뜬 눈으로 밤샜는데 너무 어려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