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간혹 오해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저는 후원을 받거나 돈이 많아서 해외여행을 다니는 사람이 아닙니다. 그저 가난하지만 자유로운 배낭여행을 좋아하는 일개 블로거일 뿐이죠. 그러면서도 해외여행은 배낭을 메고 다녀야 한다는 이상한 고정관념이 박힌 사람이기도 합니다. 여행기를 너무 오래동안 쓰고 있어서 항상 여행을 다니는 것처럼 보이는지도 모르겠네요. 만약 저에게 후원이 들어온다면 환영이지만 그렇다고 떼로 몰려다니는 패키지여행이라면 보내준다고 해도 사양하고 싶습니다.

이번 여행도 마찬가지로 그냥 개인적으로 떠나게 된 여행입니다. 일본의 최대 휴양지라 불리는 오키나와를 가게 되는 것은 아주 단순했습니다. 다음 블로거 Eden님이 오키나와 항공권이 18만원짜리가 떴다며 저를 꼬셨고, 저는 그 꼬임에 넘어가서 결제를 했습니다. 물론 아무리 저렴한 항공권이었지만 Tax도 붙고, 여행 경비도 없으니 부담이 되서 엄청나게 고민을 했지만(3박 4일간) 결국 질러버렸습니다.


아무튼 그렇게 해서 오키나와를 가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있습니다. 내일 출발하는데도 불구하고 오키나와에 대해서 아무것도 아는게 없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국제운전면허증도 준비하지 않아서 렌트카로 다녀야 제대로 둘러볼 수 있는 오키나와에서 어떻게 다녀야 할지도 막막합니다. Eden님도 국제운전면허증은 생각도 안 하셨더라고요. 자전거로 돌아다니자니 시간적인 소비가 엄청날거 같고, 대중교통을 이용하자니 너무 출혈이 큽니다. 돈도 15000엔 밖에 환전하지 않았는데 오키나와에서 뭘 해야 할까요?

재미있는 점은 저나 Eden님이나 현지에 가서 어떻게든 방법을 모색해보자는 그런식으로 마무리를 지어버리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야말로 대책없이 떠나는 여행이죠. 사실대로 말하자면 현재까지는 무계획, 무대책인 상태입니다. 인터넷 검색을 잠깐 해보니 슈리성이 있다는 것외에는 잘 모르겠습니다. 정말로 최악의 상황으로 아무것도 할 수 없다면 그냥 나하시내를 둘러보다가 오키나와의 맥주인 오리온 맥주를 마시며 지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3박 4일의 짧은 일정이지만 바람처럼 오키나와 다녀오겠습니다. 김해공항 출발이라서 오늘 부산내려갑니다.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BlogIcon 윤뽀 2011.05.01 15:27 신고

    이야기 보따리 한보따리 될 것 같은데요? ㅎㅎ
    무사히 다녀오세요~

  3. BlogIcon 발랄선율 2011.05.01 16:30 신고

    ㅋㅋ 제가 오사카 갔을때랑 비슷하네요ㅎㅎㅎ
    오사카에 대해 아는거 없이; 저렴한 항공권 뜨고, 시간있으니 대책없이 급 떠난...ㅋㅋ
    수필이 무형식의 형식을 갖춘 글이라면... 배낭여행은 무계획과 사건, 만남의 연속 뭐.. 그런거 아닐까요?ㅎ
    조심히 잘 다녀오세요! 건강이 최고입니다.^^

  4. BlogIcon 만물의영장타조 2011.05.01 17:07 신고

    헉! 정말 바람처럼 훌쩍 떠나시는군요.
    오키나와라.. 거긴 남쪽이라 방사능 염려가 없는 가보네요.
    바람처럼님 다녀오시면 후기 보면서 한번 가볼까 고민해야겠네요 ㅎㅎ
    무사히 잘 다녀오세요!

  5. 루피 2011.05.01 17:50 신고

    그래도 너무 대책없이 떠나는 만큼 재미가 반감될껍니다만....
    여행은 아는만큼 즐긴다고 하지요...
    better ask the way than go astray

  6. BlogIcon moreworld™ 2011.05.01 20:18 신고

    좋은 여행되시길 바래요. 갔다오시고 괜찮으면 저도~~~ ㅎㅎ

  7. BlogIcon 신기한별 2011.05.01 22:49 신고

    잘 다녀 오세요~

  8. BlogIcon 바람될래 2011.05.02 05:11 신고

    바람처럼님도 저처럼 가끔 대책없은 여행을 즐기신다는..ㅎㅎ
    그렇게 다녀온 여행이
    오히러 더 즐겁고 좋은 추억이 많은 법이죠
    잘 다녀오세요..^^

  9. BlogIcon 철산초속 2011.05.02 08:49 신고

    제 선물...기대하겠습니다...후후

  10. BlogIcon 빛이드는창 2011.05.02 11:21 신고

    오키나와는 저도 한번 가보고싶었는데.. 부럽습니다^^
    즐거운 여행되시길바랍니다^^

  11. BlogIcon s2용 2011.05.02 11:45 신고

    즐거운 여행길 되세요^^
    ⓐ라고 표시되어진 곳이 오키나와인가요??

  12. BlogIcon 雨女 2011.05.02 15:39 신고

    아 이번엔 오키나와군요..^^
    여름에 오키나와 갈지도 모르는데~~ 완전 여행기 기대됩니다..ㅎㅎ
    렌트 하시면 더 좋을텐데.. 그게 아쉽네요..

  13. BlogIcon 샘쟁이 2011.05.02 15:55 신고

    정말 제가 그토록 꿈꾸던 오키나와의 츄라우미 수족관도 가시겠네요!
    부럽습니다 +.+
    잘 다녀오셔서 멋진 여행기 들려주세요!

  14. BlogIcon 레오 2011.05.02 17:01 신고

    오키나와 ...괜춘한 여행지 입니다
    잘 다녀 오삼 ~~~

  15. BlogIcon 라오니스 2011.05.02 19:21 신고

    바람처럼님은.. 다소 고생스러울 수 있어보이지만... ㅋㅋ
    오키나와에서의 여행기는 더 재밌을 것 같습니다...
    무사귀환을 기대합니다... ^^

    • BlogIcon 바람처럼~ 2011.05.06 15:33 신고

      무사귀환했습니다 ㅋㅋㅋ
      매일 비를 맞으며 돌아다녔는데...
      오키나와보다는 오키나와에서 만난 사람들이 더 좋았던 것 같네요

  16. BlogIcon 마사이 2011.05.02 19:56 신고

    오키나와를 가시는군요....^^
    어려운일 없이 잘 다녀 오시구요... 배낭여행이 진짜 여행이라는데 동감입니다.
    근데 여기는 언제 오실른지?....ㅎㅎ

    • BlogIcon 바람처럼~ 2011.05.06 15:33 신고

      역시 배낭여행은 장소의 악조건도 커버하더라고요 ㅋㅋㅋ
      여행은 즐거웠습니다
      아... 케냐... 언제 가죠?
      지금 제 통장잔고가 바닥인데 ㅠㅠ
      (쌓여본적도 없지만...)

  17. BlogIcon ageratum 2011.05.02 21:19 신고

    이런 여행이 기억에 더 남는거 같아요..^^
    바람같이 잘 다녀오세요~

  18. BlogIcon 킹라멘 2011.05.03 09:51 신고

    오키나와에 가시는군요~ 부럽습니다..
    조심히 잘 다녀오세요~ 여행기가 기다려지네요..

  19. BlogIcon 보기다 2011.05.03 15:15 신고

    몸 건강하게 바람처럼 다녀오세요~^^

  20. BlogIcon 공군 공감 2011.05.06 09:40 신고

    맨 밑에 올리신 지도상에서 A라고 표시된 부분이 오키나와인가요?
    오~ 일본이랑 꽤 거리가 있는 것 같군요 ㅎㅎ
    잘 다녀 오시고, 재미난 후기 기대하겠습니다^^

    • BlogIcon 바람처럼~ 2011.05.06 15:35 신고

      네 일본의 젤 하단에 위치한 곳이 오키나와가 맞습니다 ^^
      생각보다 규모가 있는 섬이더라고요
      인구가 130만명이 된다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21. BlogIcon 라일리 2012.05.03 17:49 신고

    무슨?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