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일본은 배낭여행자들이 여행하기에는 여러모로 비싼편이다. 우선 물가가 비싼 것은 말할 것도 없고, 교통비는 그야말로 최대의 적이다. 또 다른 나라에서는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백팩이나 유스호스텔 보다는 호텔이 많은 편이라 숙박비에 대한 부담이 적지 않다.

비록 아주 저렴한 숙박시설은 많지 않더라도 일본에는 1~2인이 묵기 좋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지니스 호텔이라는 것이 있다. 그중 대표적인 호텔이 바로 컴포트 호텔인데 작지만 깔끔한 시설에 무료 WIFI, 음료와 조식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서 여행자들에게는 인기가 많다.

구마모토 컴포트 호텔에서 묵었을 때 아침을 먹기 위해 새벽부터 일어났다. 아침에 구마모토성을 보고 곧바로 배를 타고 시마바라로 넘어갈 계획이었기 때문에 일찍 일어났던 것이다. 결과적으로는 너무 정신없이 돌아다니는 일정이 되어버려 무지하게 피곤했다. 어쨌든 컴포트 호텔에서는 아침을 제공해주는데 일부러 안 먹을 필요도 없으니 얼른 식당으로 내려갔다.

무료로 제공되는 조식이라 식단이 화려하지는 않다. 빵과 소세지 스크럼블, 샐러드 등이 먼저 보였는데 아침에 빵은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1개만 집었다.

오니기리와 유부초밥, 그리고 김밥도 보였다. 겉모양은 그럴듯한 컴포트 호텔의 오니기리가 맛이 없다는 이야기에 하나만 집었다. 실제로 먹어보니 그냥 그랬다. 아침이니까 자극적인 맛이 덜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봤다.

커피와 음료수를 무제한으로 마실 수 있다. 꼭 식사시간이 아니더라도 음료를 마실 수 있다는 것은 무척 마음에 들었다. 문제는 내가 이런 것을 한번도 이용해보지 못했다는 점이다.

주변을 둘러보니 여행자로 보이는 사람들도 있었지만 양복차림의 아저씨들이 간혹 보였다. 비지니스 호텔답게 업무로 도시를 방문하고 묵는 사람도 꽤 있나보다. 이들과 함께 아침을 먹고 있으니 마치 학교 구내식당에 와있는 느낌도 살짝 들었다. 실제로 식당의 분위기는 매우 간소하면서도 실용적이었다.

어찌보면 조금 부실한 아침이라고 볼 수도 있지만 어차피 호텔에서 무료로 제공해주는 조식이니 크게 개의치 않았다. 아니 배낭여행자에게는 이런 아침도 감사할 따름이다. 성대한 부페가 제공되더라도 아침에 무지막지하게 집어먹기도 조금 부담스러우니까 말이다. 나는 빵과 오니기리를 먹으면서 가볍게 배를 채웠다. 피곤하더라도 이렇게 꼬박꼬박 잘 먹어둬야 나중에 열심히 돌아다닐 수 있는 법이다.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라이너스™ 2011.04.25 15:07 신고

식사가 잘나오는군요. 맨날 회사밥으로 연명하고 있는 제겐
    보는것만으로 사치입니다.ㅎㅎ
    행복한 월요일되세요~

2. BlogIcon Meryamun 2011.04.25 15:46 신고

제가 구마모토 갔을때는 치산호텔에 묵었습니다.
    시설이야 일본전역이 비슷한데 조식은 꽤 좋네요.
    엔도 떨어져서 엉덩이가 들썩거립니다. ㅋㅋ

3. BlogIcon 샘쟁이 2011.04.25 16:27 신고

겉보기엔 오니기리 엄청 맛나보이는데, 아침이라 입맛이 없으셨던 모양이에요~

4. BlogIcon 보기다 2011.04.25 16:44 신고

부실하긴요~ 제가 여행다니면서 먹는 아침들을 생각한다면 호사스러운걸요.ㅎㅎ
    퇴근시간이 가까워오니 배도 슬슬 고파오고 빵이라도 하나 먹고와야되나봐요.

5. BlogIcon 레오 2011.04.25 17:18 신고

대략 이 정도면 괜춘한 '공짜 아침' 입니다

6. BlogIcon 안나푸르나 2011.04.25 19:04 신고

여행이야기는 언제들어도 좋습니다. 간접경험을 할 수 있지요^^
    항상 건강하시고 여행이야기 쭈욱~! 들려주세요~~^^

• BlogIcon 바람처럼~ 2011.04.26 00:38 신고

감사합니다 ^^
      여행이야기는 아직 꽤 많이 남아있어요
      큐슈여행기도 앞으로 30개는 더 남아있는데...
      생각만큼 잘 써지지 않네요

7. BlogIcon 수수한걸 2011.04.25 22:19 신고

공짜로 주는 아침치곤 좋아보이는거 같아요+ㅁ+
    여행자체가 부럽네용~
    잘보구 갑니당^^

• BlogIcon 바람처럼~ 2011.04.26 00:40 신고

저렴한 비지니스급 호텔인데...
      이렇게 아침도 주고 인터넷도 되고 그래서 꽤 괜찮게 생각해요
      저야 원래 좋은데서 자고 이런 것보다는 그냥 실용성이 있고 싼곳을 선호하거든요 ^^

8. BlogIcon 바람될래 2011.04.25 22:42 신고

가끔 1박으로 가이드갈때가있는데요..^^
    호텔에서 부페식으로 조식을 먹을때가 제일 좋아요..ㅎㅎ
    마음대로 입맛대로 골라 먹을수있으니간요
    아침을 잘 안먹는터라
    부대끼는 일없는 아주 간단하게 계란후라이도 아주좋아한답니다
    피곤하더라도 꼬박꼬박 많이 먹어야해요.
    아셨죠..? ^^

9. BlogIcon 제이슨 2011.04.25 23:20 신고

컴포트 호텔 좋지요.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요.
    저는 오이타에 있을 때 컴포트 호텔에 묶었었는데..
    식사는 구마모토가 더 좋아보이네요~

• BlogIcon 바람처럼~ 2011.04.26 00:41 신고

큐슈여행을 하면서 컴포트 호텔에 두번 묵었던 것 같네요
      아침이 다른 곳보다 그냥 그랬지만...
      그래도 저에게는 반가운 아침식사이었습니다 ^^

10. BlogIcon 만물의영장타조 2011.04.27 23:19 신고

오~ 그래도 저 정도의 조식이라면 훌륭하네요.
    전 괜찮은 호텔의 조식 부페를 가더라도 계란, 빵, 소시지, 과일.. 이것만 먹거든요. ㅋㅋ
    나머지 음식들은 있어봤자 저에겐 음식으로 안보인다는~ ㅎ
    일본.. 언제쯤 맘 편히 갈 수 있을까요? 이궁~

11. tomo 2011.07.20 18:55 신고

비지니스 일본호텔 수준을 몰라서들 하는 말씀이시네요~~~ 준수한 편이네요 식사

12. JE 2012.05.06 22:12 신고

오니기니라..아직 먹어보진 못해선지 왠지 궁금하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