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나라를 지나올 때마다 꼭 들리는 곳이 있었으니 그곳은 바로 시장이다. 루앙프라방에서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시장이 형성되어있었다. 배낭여행도 여행이다. 여행하면 볼거리, 먹거리, 그리고 쇼핑이 빠질 수가 없는 법이다. 물론 가난한 배낭여행의 경우 쇼핑은 거의 힘들긴 하지만 이곳에서는 다들 몇 개씩은 샀다.


저녁이 되기 시작하면 많은 사람들이 천막도 치고, 돗자리를 깔며 장사 준비를 시작한다. 장사하는 사람 중에서는 어린 아이도 있는데, 주변을 둘러보면 가족들이 다른 돗자리에서 물건을 팔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이 어린아이들 어찌나 장사를 잘하는지 깎아달라고 해도 힘들다. 그리고 말도 너무 잘해 귀엽기까지 했다.


옷은 다 똑같은 종류를 팔고 있어 그리 특별해 보이지 않았다. 수 많은 돗자리에서 똑같은 옷을 팔고 있으니 흥미를 잃기가 쉬웠다. 간혹 틀린 옷, 티셔츠를 팔기도 했지만 대부분 비슷한 종류를 팔았다. 여기에 팔고 있던 바지는 편해보여서 살까 말까 고민하다가 다음 도시가면 또 팔겠지라는 생각에 안 샀다. 근데 이 바지 여기 밖에 없었다. 라오스에서 물건 사고자 한다면 루앙프라방에서 사는 게 더 좋을지도 모르겠다. 다른 도시로 가면 이런 시장을 찾기가 쉽지 않다.


어두워지기 시작하면 이곳은 더 활기차게 된다. 더 많은 사람들이 물건을 구경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 시장은 구경하는 재미도 있지만 사실 흥정하는 재미가 더 있었다. 그래서인지 루앙프라방에 있는 동안에는 매일밤 여기에 왔다.

흥정이 어렵다고? 절대 그렇지 않다. 오로지 영어로 숫자만 말할 수 있다면 당신은 흥정을 할 수 있다. 그리고 이곳은 영어로 숫자를 할 수 없더라도 흥정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물건 가격을 물어보면 항상 옆에 비치된 계산기를 꺼내들고 숫자를 입력해준다. 그럼 지긋이 C버튼을 누르고, 더 낮은 가격을 눌러 보여준다. 기겁을 하는 아줌마의 표정이 재밌다. 다시 또 지우고 새로운 가격을 제시하면 또 낮은 가격을 눌러 보여준다. 여기서 양보를 하게되면 지게되는 싸움이다.

흥정을 통해서 싸게 물건을 구입하면 좋겠지만 간혹 이 경우에 어글리 코리안을 볼 수도 있다. 따라서 흥정을 하면서 절대 서로 기분이 상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독특한 형태의 우산이나 나무로 만든 조각 등 관광객들이 흥미를 끌만한건 다 팔고 있었다.


조개에 직접 그림을 그려 팔고 있었던 흥미로운 작품도 볼 수 있었다. 우리가 구경하는 순간에도 옆에서 열심히 그림을 그리고 있었다. 정말 사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긴 했지만 아무래도 부서질것 같아 관리상의 어려움으로 망설이다가 결국 사지 않았다.


다시 계산기를 집어들고 흥정에 돌입해볼까? 라는 상상을 하게 된다.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즐거웠던 시장이었다.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에코♡ 2008.02.05 23:50 신고

    간혹 나중에 사야지 했다간 ㅋㅋ 낭패를 보는경우가 있다죠 ㅠ
    ㅋㅋ
    그건 어딜가나 마찮가지군요 ㅋ

  2. BlogIcon 달콤쌀벌 2008.06.09 16:37 신고

    사진보니까 너무 가고싶어지네요. ㅋㅋ

  3. BlogIcon roghk 2011.06.05 21:54 신고

    잘 보고 갑니다. 루앙프라방에 대해서, 이전에 티비에서 한번 본적이 있었는데,~ 저도 언젠가 한번 가보고 싶네요~ ^^

    • BlogIcon 바람처럼~ 2011.06.07 14:42 신고

      언젠가 신문에서 봤는데 베스트 여행지로 루앙프라방이 선정되었더라고요
      기회가 되시면 꼭 가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4. BlogIcon 안나푸르나 2011.06.05 23:55 신고

    시장전경은 여느나라나 비슷비슷하네요~ 잘 보고 갑니다.^_^

  5. BlogIcon 하늘엔별 2011.06.06 05:28 신고

    전세계 어딜 가나 시장풍경이 제일 정겨운 것 같습니다. ^^

  6. BlogIcon s2용 2011.06.06 19:15 신고

    계산기로 하는 흥정은 우리나라에서도 볼 수 있더라구요 ㅎㅎㅎ^^
    역시 시장은 가격을 깍는 즐거움이 있는거 같아요 ^^

  7. BlogIcon mark 2011.06.07 01:18 신고

    앞으로는 동남아에도 여행을 가봐야겠어요. 저는 주로 산에트레킹하러 가느라 해외에 나가지만..

    • BlogIcon 바람처럼~ 2011.06.07 14:39 신고

      트레킹을 원하신다면 동남아에서는 그리 괜찮은 곳이 없긴 합니다 ^^
      인도네시아에 높은 산이 있는 것으로 기억하는데...
      제가 갔다와서 말씀드리죠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