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켜봐 주시는 것만으로도 감사하지만 작은 것이라도 행동(혹은 클릭 한 번)으로 옮겨주신다면 제 여행이 조금이라도 길어질 수 있습니다. 꼭 돈을 이용한 후원을 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아래의 여러 방법이 있으니 응원해 주시고, 참여해 주신다면 배낭여행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1. 팔로우
모르는 사람과 페이스북 친구 추가를 잘 하지 않는 편입니다. 다만 제 페이스북은 전체공개가 되어 있기 때문에 팔로우 하시면 가장 빠르게 여행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과 똑같은 내용을 카카오스토리 채널에 올리고 있습니다. 팔로우를 해주신 후 콘텐츠가 마음에 든다면 좋아요, 댓글, 공유를 해주세요.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likewindnet
카카오스토리 채널 : https://story.kakao.com/ch/likewindnet
2. 블로그 방문
아무리 카카오스토리 채널과 페이스북의 접근이 편해도 가장 좋은 건 역시 블로그 방문입니다. 다른 곳보다 블로그를 더 자주 방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블로그 하단에 있는 공감버튼도 많이 눌러주세요.
3. 누군가에게 소개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저스틴비버의 RT로 세계에 알려지게 된 것처럼 SNS나 블로그에 소개해 주시는 것만으로도 저는 또 다른 독자, 혹은 후원자를 만날 수 있게 됩니다.
4. 현지에서의 도움
현지에서의 도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물론 여행자와의 만남도 즐겁습니다.
5. 에어비앤비 가입
혹시라도 에어비앤비를 이용하실 분들은 링크(http://www.airbnb.co.kr/c/dkim447)를 통해 가입하시면 적립금이 쌓이고, 저 역시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이 쌓이게 됩니다. 근데 제가 에어비앤비 이용을 안 하는 것도 있지만 추천을 통해 제게 적립금이 들어오는 경우가 아예 없네요.
6. 은행계좌로 후원
저에게 1,000원은 목을 축일 수 있는 음료수, 3,000원은 한 끼 식사, 5,000원은 잠을 잘 수 있는 침대가 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를 보시고 여행을 응원하고 싶다면 계좌로 후원해 주실 수 있습니다.
씨티은행(김동범) 153-44244-262-01
7. 페이팔 후원
페이팔 계정이 있으시다면 이메일 주소 likewindnet@gmail.com으로 후원을 해주실 수 있습니다.
8. 티스토리 밀어주기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밀어주기를 이용해 후원을 해주실 수 있습니다.
9. 기타
딱히 떠오르는 건 없지만 여러 가지 아이디어나 제안 등을 언제든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