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세계여행을 완성할 수 있도록 응원해주세요

category 공지사항 2014. 9. 21. 13:41

안녕하세요. 바람처럼입니다.


저는 2014년 9월 21일부로 세계 여행을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세계여행 출정기(http://likewind.net/1124)를 참고해주세요. 대략 이런 루트로 여행을 할 계획인데 도움을 주실 분을 찾고 있습니다.


사실 이 내용을 쓸까 말까 고민을 참 많이 했습니다. 블로거에 대한 인식이 안 좋기도 하고, 개인적인 여행인데 후원을 받겠다는 게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을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확실히 너 좋다고 떠난 여행인데 무슨 후원이나며 거부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단순히 나 불쌍하니 돈 좀 달라는 식의 '앵벌이'가 아닌, 콘텐츠가 마음에 들 때만 관심을 가져주셔도 충분합니다. 사실 그걸로 더 평가 받고 싶습니다. 아프리카TV의 별풍선 개념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저는 현지에서 새로운 여행 정보와 소식을 꾸준히 전하면, 그걸 보고 대리 만족을 느끼거나 여행하는데 도움을 받는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후원 및 응원을 해주시면 됩니다. 사실 아프리카TV에서는 BJ에게 별풍선을 쏘는 것을 즐거워하며, 아무렇지도 않게 생각하는데 블로거의 경우 후원을 받는다고 하면 매우 가혹할 정도로 엄격한 잣대를 들이대기도 하죠. 블로거로써 항상 그 점이 아쉬웠습니다.

아무튼 제가 몇 몇 후원을 받고 있는 블로그를 살펴 봤는데, 저 역시 그 분들처럼 재미있는 시도를 하고자 합니다. 그러려면 제가 부지런해야겠죠. 단 한 사람이라도 세계여행을 하는데 도와주실 분이 있다면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천 원이 저에겐 한 끼 식사가 될 수 있고, 만 원이 저에겐 잠을 잘 수 있는 침대를 빌릴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읽어보면 꼭 돈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 아닙니다. 넉넉하지 않은 자금으로 어디로 갈지 모르기 때문에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지속 가능한 여행입니다. 지속 가능한 여행이라는 것은 제 여행이 단 하루라도 길어질 수 있다면 여러 가지 시도를 해보고 싶다는 의미입니다. 저는 이 여행이 계속될 수 있다면 저는 무엇이든 하겠습니다. 단, 양심에 가책을 느낄만한 것이거나 부피가 있는 어떤 물건이라면 정중히 사양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바람처럼 연락처]
카카오톡 : likewindnet
페이스북 : likewindnet
이메일 : likewindnet@gmail.com


0. 구독하기

다른 어떤 것보다도 구독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실시간으로 여행기를 받아볼 수 있는 구독(좋아요)을 눌러주세요.

- 페이스북 페이지 : http://goo.gl/gkXsvF
- 카카오채널 : http://goo.gl/lfB4XV
- 네이버 아이디로 구독하기 : http://goo.gl/AG8I6e


1. 계좌

계좌로 직접 후원하는 방법입니다. 당연히 이렇게 직접적으로 돈을 받을 수 있다는 건 꾸준하게 좋은 글을 쓸 때 가능하겠죠. 만약 어느 정도 후원이 들어온다면 보내주신 분들에게 보답하는 의미로 현지에서 보낼 수 있는 선물을 마련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돈이라는 게 부담스럽게 작용할 수도 있으니, 그냥 꾸준하게 글 올리는 배낭여행자에게 커피 한 잔 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나은행(김동범) 658-910209-32207


2. 페이팔 기부

페이팔로도 후원이 가능합니다. 이메일 주소와 동일한 likewindnet@gmail.com입니다.



3. 티스토리 밀어주기
티스토리에서 최근에 생긴 기능인 밀어주기를 이용해 소액을 후원을 하실 수 있습니다.



4. 에어비앤비 가입

이 링크(http://www.airbnb.co.kr/c/dkim447)를 통해 에어비앤비를 가입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25$가 지급되고, 저에게도 여행 머니가 쌓입니다. 저는 이 여행 머니를 이용해 숙박을 할 수 있으니, 서로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현지에서 도움 및 차 한잔

혹시라도 현지에서 도움을 주실 수 있다면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저는 카우치서핑을 많이 이용할 예정인데, 카우치서핑과 같은 형태로 숙소를 제공해 주시거나 시간이 가능할 때 만남을 가질 수 있다면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서로에게 부담이 되지 않는 선에서 도움을 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6. 자원봉사

딱히 여행 기간을 정해 놓고 다니고 있지 않기 때문에 자원봉사도 관심이 있습니다. 제가 도울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참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어느 단체의 자원봉사가 아니더라도 호스텔이나 식당 같은 곳에서 제가 일손을 도우면서 체류할 수 있다면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7. 공유
사실 이게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거창하게 후원이라고 했지만 제가 현지에서 올리는 여행기에 댓글과 공유로 꾸준히 참여해 주시는 것만으로도 큰 힘이 됩니다. SNS를 통해서도 응원해주세요!


8. 기타 다른 아이디어와 제안

생각나는 것은 이 정도뿐이지만 세계여행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아이디어나 제안이 있다면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가령 기업에서 후원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든지, 미처 몰랐던 정보를 전해주는 것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